벨기에 신앙고백
순교의 가치!!!
UBF | 기도요청 | 주일말씀 | 게 시 판 | 안암까페 | 페이스북
UBF해외|한국|모바일
양마가선교사님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시 73:28)   UBF공식까페
 
UBF > 안암 > 새벽이슬
관련주제 반복
발췌문헌 제자도의 7가지 핵심(마크 베일리,디모데,2011년)
ㆍ조회: 913  
연습
연습은 완전함을 이룬다

진리를 알 때 우리는 올바른 결정을 내리며 자유를 누린다. 말씀 가운데 거하는 것이 제자의 특징인 이유가 그것 때문이다.

지금 성경과 '체육관'관련 부분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에 관한 예화를 하나 더 소개한다. 1956년 세계 대회 이저에 오스트리아는 한 번도 사격에서 금메달을 따지 못했다. 그후 칼로스라는 이름을 가진 한 오스트리아 선수가 오른손으로 권총 100발을 쏘아 100발 모두를 과녁 정중앙에 명중시켰다. 완벽한 사격이었다. 러시아 선구가 99점으로 2위를 했고, 미국 선수가 97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그후 칼로스는 오스트리아의 작은 시골에 있는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마을 사람들은 마을 곳곳을 돌며 그를 자랑했다. 그는 국가의 영웅이 되었다. 축하 분위가 가라앉고 그는 일터로 돌아가 평범한 시민이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직장 동료가 스위치를 잘못 올려 기계를 작동시키는 바람에 그의 한쪽 팔이 그만 기계에 빨려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백발백중의 사격술을 가진 그의 한쪽 팔이 돌이킬 수 없는 일을 당하게 된 것이다.

의사는 그를 살리는 유일한 길은 팔을 절단하는 것밖에 없다고 말했다. 온 나라가 슬픔에 잠겼고, 그는 깊은 우울증에 빠져 들었다. 그는 수개월 동안 집에서 어슬렁거렸고 일을 하지 못했다.

어느 날이었다. 그는 빈 오른쪽 소매를 허리춤에 끼워넣고는 왼팔로 어린 딸을 학교에 데려다주었다. 그리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말 한 마디 없이 아내 옆을 지나쳐, 책상 서랍에 넣어두었던 권총을 꺼내 바지춤에 꽂았다. 방을 나온 그는 문을 닫고 창고로 향했다. 남편의 우울증으로 걱정하던 아내는 남편을 불렀지만 그는 돌아보지 않았다. 멀찍이 떨어져서 남편이 창고 뒤로 사라지는 것을 본 그녀는 집을 뛰쳐나와 그를 뒤따라가면서 울부짖었다. "안돼요, 칼로스! 그러지 마세요." "빵 - !" 그녀는 총소리를 들었다. 심장이 멎을 것 같았다. 천천히 창고 구석으로 돌아갔다. 거기에는 오른쪽 빈 소매를 허리춤에 넣은채 왼쪽 팔을 들어 과녁을 겨누고 발사를 하고 있는 칼로스가 있었다. 칼로스의 발사는 계속되었다. 그 다음 3년 동안 그는 계속 그렇게 훈련했다.

다음 세계 대회때 칼로스는 왼손으로 과녁을 겨누고 100발 중 99발을 중앙에 명중시켰다. 그해 미국 선수는 97점으로 2위를 했고, 러시아 선수가 95점으로 3위를 했다.

연습은 완전함을 이룬다. 고기와 같은 단단한 식물은 성숙한 사람을 위한 것이다. 그들은 연습을 통해 지각을 연단하여 선악을 분별하는 사람들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이 원리를 제공하셨다. "너희가 말씀 가운데 거하면 나의 제자가 될 것이다. 진리를 알게 될 것이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할 것이다." 이 원리는 구원의 메시지이자 성화를 위한 진리다. 경기를 투입되어 뛰기 위해 하나님의 체육관에서 연습하는 헌신을 하자. 하나님의 말씀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바른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잘못된 것이 아니 올바른 것을 선택할 수 있다.

=== 이상, "제자도의 7가지 핵심"(마크 베일리, 디모데, 2011년 개정판, p.p.90-92)
     
이름아이콘 황노아
2011-10-19 17:45
하늘 새참이 무슨 뜻인가요?
종된겸손 성경 말씀이 "하늘 양식"이라면, 신앙 서적은 "하늘 새참"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부담없이 새참 먹는 기분으로ㅋㅋㅋ 10/20 05:24
   
 
윗글 청년의 기준?
아래글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