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신앙고백
순교의 가치!!!
UBF | 기도요청 | 주일말씀 | 게 시 판 | 안암까페 | 페이스북
UBF해외|한국|모바일
양마가선교사님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시 73:28)   UBF공식까페
 
UBF > 안암 > 성경강해 > 주일말씀
첨부#1 Hebrews08.hwp (29KB) (Down:5)
강의순서 히브리서 제 8 강
성경본문 히브리서 9:23-10:18
전한날짜 아직
ㆍ조회: 24  
한 번의 영원한 제사
2018년 히브리서 제 8 강
말씀 / 히브리서 9:23-10:18
요절 / 히브리서 10:14
한 번의 영원한 제사


1. 하늘에 있는 것들은 무엇으로 정결하게 됩니까(23)? 그리스도는 어디에 들어가서 제사를 드리셨습니까(24)?
(히 9:23-24) 『[23] 그러므로 하늘에 있는 것들의 모형은 이런 것들로써 정결하게 할 필요가 있었으나 하늘에 있는 그것들은 이런 것들보다 더 좋은 제물로 할지니라 [24]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바로 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2. 예수님의 제사는 대제사장이 자주 드리는 제사와 어떻게 다릅니까(25,26,28a)?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에 대해 정하신 바가 무엇입니까(27)? 예수님은 무엇을 위해 두 번째 오십니까(28b)?
(히 9:25-28) 『[25] 대제사장이 해마다 다른 것의 피로써 성소에 들어가는 것 같이 자주 자기를 드리려고 아니하실지니 [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3. 구약 시대에는 왜 해마다 같은 제사를 드려야 했습니까(10:1,2)? 그 제사는 왜 죄를 기억하게 하였습니까(3,4)? 여기서 구약 시대 제사의 불완전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오.
(히 10:1-4) 『[1] 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이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나 온전하게 할 수 없느니라 [2] 그렇지 아니하면 섬기는 자들이 단번에 정결하게 되어 다시 죄를 깨닫는 일이 없으리니 어찌 제사 드리는 일을 그치지 아니하였으리요 [3] 그러나 이 제사들에는 해마다 죄를 기억하게 하는 것이 있나니 [4]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4. 그리스도는 어떤 제사를 드리려고 세상에 임하셨습니까(5-7)? 그리스도는 왜 첫 제사를 폐하셨습니까(8,9)? 그 둘째 제사로 말미암아 우리는 어떤 은혜를 누리게 되었습니까(10)?
(히 10:5-10) 『[5] 그러므로 주께서 세상에 임하실 때에 이르시되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6] 번제와 속죄제는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7]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느니라 [8] 위에 말씀하시기를 주께서는 제사와 예물과 번제와 속죄제는 원하지도 아니하고 기뻐하지도 아니하신다 하셨고 (이는 다 율법을 따라 드리는 것이라) [9] 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째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라 [10]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5. 그리스도가 드린 제사의 특징이 무엇입니까(11,12)? 한 번의 영원한 제사를 드리신 그리스도께서는 계속해서 무엇을 하십니까(13)? 우리가 왜 다시 제사드릴 필요가 없습니까(14-18)?
(히 10:11-18) 『[11]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나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 [12]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13] 그 후에 자기 원수들을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14]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 [15] 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16]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17]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18] 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Bookmark and Share